㈔한국감사협회는 8일 ㈔한국꿀벌생태환경보호협회와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이욱희 한국감사협회장(대한지방행정공제회 감사)과 송인택 한국꿀벌생태환경보호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, 양 기관은 건강한 꿀벌생태환경 조성 및 ESG 확산과 실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▲상호 지향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 연구 ▲환경을 고려한 공공정책 수립에 공헌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홍보활동 전개 ▲꿀벌생태환경 조성 등 환경 개선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활동 등을 추진한다.
이욱희 회장은 “각 조직의 ESG 확산을 도모하고, 경영전략 및 정책 수립 시 환경을 고려하도록 장려해 내부감사인으로서 지속가능경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송인택 이사장은 “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생태계 보호에 힘쓰며 지속가능한 경영환경의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라고 화답했다.
한국감사협회는 감사원 소관 비영리법인이며, 감사인의 자질 향상과 경영 합리 전력을 다하는 기관으로 공공기관과 사기업, 금융기관의 감사 및 감사위원, 공인내부감사사, 감사실무자 등 16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.
이은철 기자 dldms8781@kmib.co.kr
* 국민일보 기사 링크: https://v.daum.net/v/20240409110715556